원래 온라인 게임은 거의 안하기 때문에 얼마나 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조금 해 봤습니다.
>
레드 데드 온라인은 레드 데드 리뎀션 2 를 구입하면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GTA 온라인과는 달리, 레드 데드 온라인은 온라인 클라이언트만 따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드 데드 온라인은 레드 데드 리뎀션 2와 시스템 적으로 거의 같지만 온라인 특성상 리얼타임으로 진행 되야 하기 때문에 데드 아이의 느려지는 효과 같은 것은 제거 되어 있습니다.
>
유랑모드가 기본이고요. 팀을 이뤄 대결을 하는 모드도 있고...뭐 그렇습니다.
저는 지금은 일단 유랑 모드만 해 보고 있습니다. 유랑 모드도 진행하다 보면 이런저런 이벤트가 있다고 알림이 옵니다.
낚시 이벤트도 있고, 특정 지역을 오래 지키면 높은 점수를 받는 이벤트라던가 그런게 수시로 열리기 때문에 참여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유랑모드는 본 게임의 스토리 모드와 달리 NPC 와 이런저런 스토리 퀘스트가 없어서 좀 심심하다고 해야 하나...그렇습니다.
>
이리 저리 돌아 다니면서 동물 잡아서 가죽 벗겨서 팔고 낚시 해서 물고기 팔고 낯선 사람 임무 해서 돈을 벌어서 간신히 리피터, 라이플, 샷건 하나씩 사서 이제 좀 무장을 한 상태 입니다.
다른 유저들의 공격은 간간히 있습니다. 헤드샷 한방이면 왠만하면 죽기 때문에 다른 유저들이 주위에 보이면 긴장하게 되긴 하는데 죽는다고 딱히 큰 페널티는 없어서 크게 신경은 안씁니다.
그리고 맵은 넓은데 유저가 그리 많지는 않아서 생각보다 다른 유저와 마주치는 일은 흔치 않습니다.
낯선 사람에게 받는 퀘스트가 있는데 호위나 납치 같은 경우에는 다른 유저들이 가담해서 방해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운이 좋은건지 아직 직접 다른 유저들의 방해를 받은 적은 없습니다만...방해를 받는 장면을 목격한 적은 있어서....완전히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스토리 모드보다 쿠거나 팬서, 늑대때를 만나는 경우는 오히려 더 많은거 같습니다. 북쪽의 험준한 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자주 나타나서 그런곳에 갈땐 라이플을 항상 장비한채로 언제든 쏠 준비를 하고 다닙니다.
>
저 같은 경우 오늘의 도전을 하면서 소소하게 금을 벌고 있습니다. 레데온의 화폐는 돈도 있지만 금도 있어서 금이 있어야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늘의 도전을 보면 일반부분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금 15개가 있어야 직업을 해금 할 수 있는데 언제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반도 도전과제가 7 개 인데 대충 2~4 개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요령이 없어서 인지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려서 말이죠. 저것도 연속해서 하면 받는 금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대충 5일인가 6일인가 갖고 놀았는데 금이 10개 정도 생겨서 일단 직업 1개 정도는 조금만 더하면 가능할 것 같네요.
>
좀 귀찮은건 핵쟁이 들이 좀 있습니다.
가장 많이 당하는 핵이 특정 지역으로 모든 유저들을 소환하는 건데 한참 이동 하고 있는데 특정 지역으로 강제 소환 되면 좀 짜증 납니다.(내가 원래 이동하려고 했던 곳으로 이동 됐다면 이득이긴 한데...)
가끔은 강제 소환되면서 폭발이 일어나 몰살당하기도 합니다.
이 강제 소환 핵은 거의 접속하면 한번씩 당하는 것 같습니다.
몇일전에 본 핵은 순간이동인데...첨엔 랙걸린건가 싶었는데 핵이 맞는거 같더군요. 돈주머니 획득하고 지키는 이벤트에서 당한건데 순식간에 플래시 처럼 내 앞으로 이동해서 샷건을 갈겨 버리더군요.
핵있다 싶으면 그냥 메뉴 불러서 '온라인' 메뉴에서 '유랑모드' 를 다시 선택해서 세션을 그냥 옮겨 버립니다. 뭐...싸워봐야 승산도 없을 거 같고....핵 없이 싸워도 못이길 텐데......ㅎㅎ
>
그리고 접속이 좀 불안한거 같습니다. 최근 며칠은 이벤트후에 돌아올때 에러가 났다면서 메인메뉴로 나가는 일이 좀 잦아 졌습니다. 다시 유랑모드 선택해 접속하면 되긴 합니다만..이게 제 네트워크 문제인지도 모르겠지만 전에는 또 문제 없이 잘 되었었기 때문에....
>
아직 스토리 모드 2회차 진행중이라 온라인의 오늘의 도전만 하고 스토리 모드를 할 생각이었는데 생각보다 온라인의 오늘의 도전이 시간이 걸려서 스토리 모드를 못하고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에서 전설가방 만들고 이제 좀 돌아다니면서 놀아볼 참이었는데 말이죠.
금 벌어야 되서 오늘의 도전을 안하기도 좀 그렇고....ㅎㅎ
개인적으론 일단 재미 있게 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