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5인치 후방카메라 모니터

후방카메라용으로 쓰던 내비게이션의 돌연사로 인해 급하게(?) 구입하게 된 후방카메라용 모니터 입니다.

국내 쇼핑몰 좀 검색해 보니 상대적으로 가격이 좀 비싸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해 보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4.3인치와 5인치 모델이 있는데 제가 구입한것은 5인치이고 구입한 가격은 $17.5 달러 입니다. 가격은 화면크기와 상관없이 동일하더군요. 기존 내비게이션 보다 화면은 좀 더 작지만 후방카메라용으로는 충분합니다. 

4.3 인치 모델의 해상도는 480x234 라고 표기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5인치 모델의 경우 별도로 표시되어 있지는 않은데 아마 동일하거나 큰 차이는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상도는 좀 낮지만 5인치로 크기도 작고 후방카메라 용도기 때문에 해상도가 낮은건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이 모델은 위 사진처럼 안쓸땐 접어 놓을 수 있는 모델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펴지는데 가격을 보면 아시겠지만 부드럽게 펴진다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그냥 경박하게(?) 펴집니다. 

단자는 3개인데 한개는 전원 입력이고 2개의 Video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은 ACC 에 연결해 두면 되고요. 일반 후방카메라 되는 내비게이션 처럼 Video 출력이 감지되면 켜저서 후방카메라 화면이 보이고 AV 신호가 없으면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기존 내비게이션 시거잭을 이용해서 그냥 시거잭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설치는.....따로 부착용 양면테이프 같은 것은 없고요. 미끄럼 방지 패드 같은 걸 하나 동봉해 줍니다. 아마 그 위에 올려놓고 쓰라는듯 합니다. 무게도 가벼워서 그냥 위에 올려놓고 써도 별다르게 움직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충돌시엔 좀 문제가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그냥 올려놓고 쓰는데 불안하신 분들은 따로 양면테이프를 구입해서 붙여 쓰시는 게 좋겠죠. 

>

생각보다 영상은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다만 저렴한 매우 간단한 모니터라 밝기조정 같은 것도 없습니다.

저는 어디까지나 후방 카메라 화면만 잘 보여주면 되기 때문에 가격 생각하면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foldable car rearview monitor" 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고요. 여러 업체가 나올 텐데 order 가 많고 별점이 좋은 곳에서 주문하시는게 안전할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