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express Standard Shipping 준등기 조심하세요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내용이긴 하던데요.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으로 2개의 물건을 받았했습니다. 그런데 그 2개가 배송이 달랐습니다. 

tracking no. 가 숫자만으로 된것과 LPxxxxxxxxSG(xxx 는 숫자) 로 된 것 2가지가 있더군요.

숫자만으로 된 트래킹 번호는 택배처럼 집으로 배달 되었으나....LPxxxxxSG 로 되어 있는 물품은 그냥 저희집 아파트의 우편함에 넣고 가버리더군요. 가끔 배달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는 분들도 있었지만 배달완료 문자조차 받지 못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게 바로 준등기라고 하더군요. 저는 트래킹이 되는 건 모두 직접 전달해 주는 건 줄 알았는데 'L' 로 시작하는 건 트래킹은 되지만 직접 전달이 아닌 그냥 우편함에 넣고 가버리면 되는 거라고 합니다.

이게 문제가 뭐냐 하면 일단 배달 완료가 되어 버리면 분실에 대해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트래킹이 안되면 내가 물건을 못받았을 경우 디스풋 걸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준등기는 직접 전달하지는 않으면서도 트래킹이 되기 때문에, 일단 배달 완료라고 나오면 끝입니다. 판매자도 우체국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냥 구매자 손해가 되는 겁니다. 

보통 LPxxxxxxSG 로 보내는 건 배터리가 있는 경우라고 하던데 모든 경우가 다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트래킹이 'L' 로 시작할 경우 가급적 빨리 물건을 우편함에서 회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