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입한 라데온 시스템은 별도의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 10 에서 적당한 드라이버를 알아서 설치해 줍니다.
그런데 예전부터 리얼텍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별도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있었죠. 보통은 없어도 별 상관은 없는 거긴 한데...이펙터를 적용시키는 기능도 있고 이퀄라이저 기능도 있어서 설치하고 싶어 하시는 분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저는 거의 안쓰긴 하는데 혹시나 좀 재미있는(?) 기능이 있을까 구경 겸 설치해 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려고 다운로드 페이지에 갔을 때 그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따로 받으라는 글을 본 적이 있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그 프로그램을 찾아 봤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p/realtek-audio-control/9p2b8mcsvpln
이상하게 스토어 프로그램에서 직접 검색하니 안나와서 구글에서 검색해서 찾은 링크 입니다. 지금도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어쨌던 설치하려고 다운로드를 시도 했는데 뭔가 오류가 나면서 다운로드가 안되더군요.
아무리 시도해도 안되서 구글 검색을 해보니, 윈도우 설치할때 알아서 설치해주는 드라이버에서는 설치가 안된답니다. realtek 에서 배포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라고 하더군요.
설치할때 에러가 날수도 있고 설치후에 에러가 날수는 있겠지만 다운로드 선에서 막아 버린다니 좀 이해가 안갔지만......
메인보드 홈페이지로 가서 다운로드 페이지에 있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니 신기하게 다운로드가 잘 됩니다. ㅡㅡ;
예전처럼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을 띄워주진 않더군요.
윈도우 10의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realtek 만 써줘도 Realtek Audio Console 이 떠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5.1채널 같이 뒤에 Aux 단자를 후면 스피커 단자로 사용해야만 하는 분이 아니라면 딱히 설치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퀄라이저야 요세 음악듣는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지원하니까요.
환경 효과 같은것도 그냥 재미로 한번 해보는거지 효용성은 그다지....
이걸 굳이 Microsoft Store 에서 받게 하는 이유는 뭐....하긴 크게 필요한 프로그램은 아니니 드라이버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도 나쁘진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또 간단히 지울수 있기도 하니까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