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분들은 이런저런 이유로 램디스크를 만들어서 그곳을 웹 브라우저 캐시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경우는 그렇게 필요성을 크게 느끼진 않았는데, 인터넷 검색하다 보니 파이어폭스는 램디스크를 만들 필요 없이 램을 캐시로 이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더군요. 한번 설정해 봤는데 딱히 문제가 없어서 계속 그렇게 설정해서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
주소창에 about:config 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위와 같이 숨겨진(?) 설정을 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처음에 위험을 감수 하겠냐....뭐...그런 걸 물어보는데 그냥 버튼 누르고 들어 오면 됩니다.
페이지 맨 위에 검색창에 'cache' 라고 입력하면 위와 같이 검색이 되어 주욱 목록이 나옵니다. 쓸때 없이 모르는 건 건드리지 마시고요. ^^;
위에 표시해 놓은 2개만 설정하면 됩니다.
위에는(...disk.enable) 더블 클릭하거나 맨 오른쪽 아이콘을 누르면 true<-->fase 로 변경되는데 false 로 설정하세요.
아래쪽은(...memory.capacity) 초기값이 '-1' 로 되어 있는데요. 역시 더블클릭 하거나 아이콘을 누르면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인터넷에서 본 문서에는 128000 로 바꾸기에 저도 그렇게 바꿔 줬습니다. 저 값이 적당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128000 으로 계속 쓰는데 별다른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습니다.
>
위의 2 값을 바꿨으면 파이어폭스를 종료하고 재시작합니다. 그리고 잘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주소창에 'about:cache'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메모리에만 저장된다고 표시되는 군요. 잘 설정 되었습니다.
>
특별히 필요성을 느끼지 않거나 이게 뭔지 잘 모르시면 설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드디스크에 인터넷 캐시 좀 쌓인다고 문제가 있는 건 아니니까요.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