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머드러너(mudrunner)는 저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게임이라 큰 감흥(?)은 없네요. ^^;
구입하고 플레이 했던게 꽤 옛날이라 오랜만에 설치해서 다시 실행해 보니 조금 변한것도 같아서 다시 좀 플레이 해 봐야 겠습니다.
예전 스팀판의 경우는 영어만 가능했지만 한글 데이터는 게임내에 존재 하고 있어서 게임파일을 좀 조작하면 한글로 즐길 수 있었는데요.
에픽게임즈에서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머드러너는 별다른 파일의 조작없이 한글로 출력됩니다. 심의 때문인가 싶기도 한데, 어쨌던 그냥 한글로 잘 나오니 귀찮은 작업을 하지 않아도 한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 부터 한글이 잘 나옵니다.
>
한글로 표시되니 보기 편하고 좋습니다.
>
운전자 시점도 가능한데 개인적으로는 이 시점이 게임하긴 더 편하더군요. 다만 2번째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첼린지 보너스 조건이 운전석 모드로 운전을 하라고 하니...시키는대로 해야 겠죠? ㅡㅡ;
>
초반 튜토리얼에서 대략 이 게임을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 설명해 주니까 오프로드나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은 튜토리얼 대충 넘기지 마시고 정확히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4륜 넣고 락걸고 윈치 쓰는 법 정도 알면 되니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레이싱 게임이 아니라 운전 노동 게임이고 게임 이름대로 진흙 바닥을 헤치며 짐을 날라야 하기 때문에 거의 기어다니는 수준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성격 급하신 분들은 즐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드문 장르의 게임이니 이번 기회에 무료로 받아서 꼭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epicgames.com/store/ko/product/mudrunner/home
계정이 있으시면 위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으며, 아래쪽에 무료 DLC 3개가 있으니 꼭 같이 받아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